올 1월 말 출시된 이 제품은 인공지능(AI) 기술로 사용 습관과 세탁물 상태를 분석해 최적의 코스를 제안해준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그랑데 AI 건조기는 출시 이후 지난 주말까지 누적 판매량 8만5000대, 세탁기는 6만5000대로 합산 15만대가 팔렸다.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가 세트로 판매되는 비율이 60%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 측은 건조기와 세탁기를 함께 구매한 소비자들은 △업계 최초로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한 번에 조작할 수 있는 `올인원 컨트롤` △세탁 코스에 맞게 건조 코스를 알아서 추천하는 `AI 코스연동` △국내 유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건조기와 세탁기 외관이 완벽하게 일치하는 `데칼코마니 디자인`을 주요 구매요인으로 꼽았다고 설명했다.
그랑데 AI는 최근 세탁기뿐 아니라 건조기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고 환경부 등 8개 정부 부처와 11개 전문 평가기관이 심사하는 `녹색기술인증`도 취득했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 기술력을 인정받아 건조기 중 최초로 녹색인증을 받았다.
건조기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 면적을 기존 제품보다 약 40%, 컴프레서 압축실 용량을 26%나 확대해 에너지 효율을 대폭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그랑데 AI는 소비자의 세탁·건조 경험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사용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어 주식회사가 ‘2022 대한민국 경영대상’ 혁신성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화이어는 노터치·노브러시 자동 세차 전문 기업으로 2021년 기술혁신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0년 국회 기술혁신부문 대상 수상, 국제표준 ISO9001과 ISO14001 등을 획득했다. 미국 오리언사에서 국제표준 인증도 받았다. 자동 세차 장치 특허 보유, 기술보증기금 실사를 통한 벤처기업 등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 전담 부서 인정, 자체 개발한 세제의 환경부 인증 등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검증받은 기업이다.이뿐만 아니라 화이어의 ‘컴인워시’는 지난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앱을 개발했으며, 앱 결제 이용 비율이 90%를 넘는 지점이 있을 정도로 고객 호응도 높다. 특히 컴인워시 앱은 단순한 결제 수단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혜택 및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도 다양하게 제공해 최적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컴인워시는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해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을 휴대폰으로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본사에서 전국 지점 상황을 파악하고 문제가 있을 때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 시간 각 지점과 긴밀하고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론칭한 지 4년여 만에 누적 계약 200대를 돌파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컴인워시는 지난 6월10일 서울 강남본점을 열었다. 양석원 대표(사진)는 “앞으로도 화이어는 끊임없이 기술력과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노터치·노브러시 자동 세차 기업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이금아 기자
한국경제신문이 발행하는 어린이·청소년 경제논술신문 주니어 생글생글이 ‘우리반 신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신문을 만들어 보면서 경제 금융 문화 등 각 분야의 심화 학습 능력을 높이고, 반 친구들과의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행사입니다. 각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주니어 생글생글 홈페이지(jrsgsg.hankyung.com)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응모 기간: 2022년 11월 11일까지●자격: 전국 초등·중학교 각 학급(학급당 한 작품)●형식: 자유 주제, 표지 포함 4절 크기 4페이지●신청: 담당 교사가 QR코드 스캔 후 양식 작성●문의: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02)360-4062한국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