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곰표 밀맥주`
CU는 `곰표`와 협업해 만든 수제맥주인 ‘곰표 밀맥주’를 이달 28일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편의점의 주이용고객인 2030 세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맥주에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접목시킨 것이다.

`곰표 밀맥주`는 소맥분 제조사이자 브랜드사인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가 손잡고 개발한 업계 최초 컬래버레이션 수제맥주다.

CU는 지난해 출시해 인기를 모은 `곰표 팝콘`의 후속작으로 `곰표 밀맥주`를 기획했다.

앞서 `곰표 팝콘`은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전체 팝콘 매출을 40% 이상 상승시킨 바 있다.

최근 국산 수제맥주는 일본맥주의 매출이 폭락한 지난해 하반기에 전년 대비 매출이 241.5% 상승했으며 올해 1~5월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홈술족들이 늘어나며 355.6%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U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곰표 밀맥주 외에도 생활맥주레드라거, 서울숲수제라거, 노을수제에일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업계 최대 규모의 수제맥주 라인업을 갖췄다.

이승택 BGF리테일 MD는 “올 초 국산맥주가 3년 만에 수입맥주의 매출을 뛰어넘을 수 있었던 일등공신이 바로 수제맥주”라며 “올해부터 종량세로 전환되면서 향후 가격경쟁력을 갖춘 더욱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CU `곰표 밀맥주`, `곰표 팝콘`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