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득 건축기술직 양성 `한국인테리어건축교육학원`, 자격증 취득 및 창업 등 평생교육기관으로 각광
건축인테리어 직종은 경력이 쌓일수록 안정적인 수입과 창업 등 지속적인 사회활동이 가능해 유망 직업으로 손꼽힌다. 또한 건축목공·타일·욕실 리모델링·도배·필름·방수·건축도장(페인트) 전문가는 다른 사람에게 편리한 생활과 기쁨을 선물할 수 있어 직업 만족도도 크다.

더욱이 최근 코로나19와 맞물린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실업자와 재직자에게 최대 100% 국비지원해주는 고소득 건축기술직 교육학원이 있어 눈길을 끈다. 건설부문 평생교육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도배, 타일, 내장목공, 욕실 리모델링, 인테리어 필름, 방수, 도장, 설비, 전기, 미장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인테리어건축교육학원`이 그곳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한국인테리어건축교육학원`은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실무 창업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연령에 관계없는 기술직으로 수료 후에 지속적으로 기술지도와 창업을 알선해주는 평생교육기관이다.

일산 인테리어·도배·도장·목공·장판·타일학원으로 잘 알려진 한국인테리어건축교육학원은 정년이 없는 고소득 건축기술직 자격증 훈련기관으로서 기술 습득 후에 고소득이 보장되고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실무, 실전 책임 위주 교육을 바탕으로 평생관리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아울러 건축목공·도배·타일·인테리어필름 등의 건축실무기술과 건축도장기능사, 방수기능사, 타일기능사, 도배기능사, 건축목공기능사 등의 건축자격증 교육에 있어서 실무에 사용되는 기술을 해외선진기술 및 쉽고 빠르며 튼튼한 새 기술로 연구 개발하는 등 훈련생 능력 배양과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한국인테리어건축교육학원`은 매월 강사와 직원들을 위한 교육을 하고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며 업무시스템을 개선하기 때문에 훈련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한국인테리어건축교육학원`의 우윤목 대표는 "본원은 건설인테리어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필요한 질 좋은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축적된 교육 내용과 베테랑 강사진을 바탕으로 유용한 정보와 합격 노하우 등을 교육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인테리어건축교육학원의 자세한 교육훈련과정은 홈페이지(ilsanitac.smp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인테리어건축교육학원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2020년 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의 무료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참여대상은 건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경기도민으로서 훈련 직종은 미장, 조적, 건축설비, 배관, 건설용접, 건축목공, 철근, 형틀목공, 타일, 도장, 방수, 전기배선이고, 훈련기간은 기관별로 일정이 상이하나 5월 11일부터 11월까지이며 신청방법은 각 훈련기관 직접 방문과 전화 접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