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가 국내 증권사 최초로 미국, 한국을 포함한 주요 10개국 3,700여개 ETF 종목에 대한 글로벌 ETF 정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MTS와HTS에 오픈하는 글로벌 ETF 정보 서비스는 개별 ETF의 기본정보, 수익률, 위험지표, 자산구성, 투자지역, 편입종목 등의 상세한 정보를 한글로 제공하며, 해당 ETF가 어떤 종목을 편입하고 있고 어떻게 운용되는 지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편입된 종목으로도 ETF를 검색 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만약 애플 주식을 편입하고 있는 ETF를 찾아보고 싶다면 AAPL(애플) 키워드 입력만으로 ETF 검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통화를 USD, KRW로 전환해 비교해 볼 수 있으며, 거래/수익/성장 기준 TOP10 ETF와 ETF 뉴스 제공을 통한 글로벌 ETF 시장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시장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해외 ETF거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ETF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고객들이 해외 관련 사이트를 직접 검색하는 등 불편함이 컸다”며 이에 “미래에셋대우는 에프앤가이드와 협업을 통해 주요 10개국ETF 종목에 대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미 6개국(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해외주식 기업정보뿐만 아니라 로이터 뉴스 번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글로벌ETF 정보 서비스 오픈을 통해 국내 투자자의 글로벌 투자 편의성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화이어 주식회사가 ‘2022 대한민국 경영대상’ 혁신성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화이어는 노터치·노브러시 자동 세차 전문 기업으로 2021년 기술혁신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0년 국회 기술혁신부문 대상 수상, 국제표준 ISO9001과 ISO14001 등을 획득했다. 미국 오리언사에서 국제표준 인증도 받았다. 자동 세차 장치 특허 보유, 기술보증기금 실사를 통한 벤처기업 등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 전담 부서 인정, 자체 개발한 세제의 환경부 인증 등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검증받은 기업이다.이뿐만 아니라 화이어의 ‘컴인워시’는 지난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앱을 개발했으며, 앱 결제 이용 비율이 90%를 넘는 지점이 있을 정도로 고객 호응도 높다. 특히 컴인워시 앱은 단순한 결제 수단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혜택 및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도 다양하게 제공해 최적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컴인워시는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해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을 휴대폰으로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본사에서 전국 지점 상황을 파악하고 문제가 있을 때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 시간 각 지점과 긴밀하고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론칭한 지 4년여 만에 누적 계약 200대를 돌파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컴인워시는 지난 6월10일 서울 강남본점을 열었다. 양석원 대표(사진)는 “앞으로도 화이어는 끊임없이 기술력과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노터치·노브러시 자동 세차 기업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이금아 기자
한국경제신문이 발행하는 어린이·청소년 경제논술신문 주니어 생글생글이 ‘우리반 신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신문을 만들어 보면서 경제 금융 문화 등 각 분야의 심화 학습 능력을 높이고, 반 친구들과의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행사입니다. 각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주니어 생글생글 홈페이지(jrsgsg.hankyung.com)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응모 기간: 2022년 11월 11일까지●자격: 전국 초등·중학교 각 학급(학급당 한 작품)●형식: 자유 주제, 표지 포함 4절 크기 4페이지●신청: 담당 교사가 QR코드 스캔 후 양식 작성●문의: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02)360-4062한국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