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녀도’ 출연 소냐 “안시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초청 기뻐, 좋은 결과 있길”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소냐가 목소리 출연한 애니메이션 `무녀도`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일 안재훈 감독의 장편 애니메이션 ‘무녀도’가 제44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경쟁 부문에 초청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안시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는 1960년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부문을 독립 시켜 설립된 영화제로,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일본의 히로시마, 캐나다의 오타와에서 열리는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로 꼽히며 `애니메이션계의 칸`으로 불린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6월15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장편경쟁 부문 콩트르샹(Contrechamp) 섹션에 오른 `무녀도`는 소설가 김동리가 1936년 발표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전통 무속신앙을 믿는 무당 모화와 기독교에 귀의한 아들 욱이의 대립과 파국적 결말을 통해 전통과 근대의 갈등이라는 서사를 담았다.

소냐는 무당 모화 역을 맡아 한 여인의 비극적인 삶을 드라마틱한 가창과 섬세한 감정 연기로 오롯이 그려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OST에도 참여하며 `무녀도`에 많은 애정을 쏟았다.

소냐는 소속사를 통해 "한국의 전통 소재를 애니메이션 `무녀도`로 만들어 권위 있는 안시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 초청받으신 안재훈 감독님 축하드린다"라며 "훌륭한 작품에 목소리 연기와 OST 가수로 참여할 수 있어서 나 또한 무한한 영광이다. 영화제에서 좋은 결과가 나와 한국 전통문화가 세계에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소냐는 오는 27일 창원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수요콘서트 `SONYA & SOUL`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