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주연 ‘꼰대인턴’, 간접광고도 대박 조짐…‘기발한 간접광고 아이디어 눈길’


박해진 주연의 코믹 직장 드라마인 MBC 수목 미니시리즈 `꼰대인턴`이 방송 전부터 간접광고도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얼어붙은 방송 광고 시장에 기발한 대본으로 훈풍을 불러오고 있는 것.

‘꼰대인턴’은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맡게 된 남자의 통쾌한 갑을 체인지 복수극을 그린 코믹 오피스물. `꼰대`라 불리우는 사람들이 결국 우리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세대와 세대 간의 어울림을 그리고 있어 현실 직장 이야기와 판타지적인 지점을 통합해 전 세대의 공감을 기대케 하는 드라마다.

극중 박해진이 분한 가열찬 역은 극악한 꼰대 상사를 만나 인턴 시절을 험하게 보낸 후 이직, 라면계의 핵폭풍을 일으키는 핫닭면을 개발하며 단숨에 부장으로 승진한 "누구나 꿈꾸는 이상적인 직장상사"로 꼽히는 인물로 등장한다.

이미 드라마 속 신상 라면의 출시까지 논의 중인 드라마 `꼰대인턴`은 극중 등장하는 라면회사 캐릭터인 핫닭이의 캐릭터 출원까지 완료하며 박해진과 라면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으로 간접광고와 마케팅의 영리한 선택으로 드라마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 모으고 있다. ‘꼰대인턴’은 티저로 극중 등장하는 라면의 광고까지 박해진을 모델로 촬영 완료하여 선보일 예정이라 새로운 변신에 기대감이 쏟아지고 있다.

‘꼰대인턴’은 이뿐만 아니라 리츠힐러 치즈 마스크팩, 퓨워터, 의류, 가방, 가전제품, 타이거 슈가, 음식류, 목포시 등 간접광고도 가세하며 오랜만에 드라마 광고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또한 이들 기업들은 박해진을 모델로 기용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특히, `꼰대인턴` 제작지원사인 퓨워터는 박해진 계약 후 중국 철도청과 계약을 완료하는 엄청난 성과를 거뒀고, 리츠힐러의 치즈마스크팩은 글로벌 시장에 1000만장 계약을 성사하는 등 어려운 시기에도 위풍당당하게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꼰대인턴`은 라면회사라는 직업군에서 오는 독특한 직장 소재에 맞춰 다양한 광고군이 가세하며 작품과 함께 자연스러운 시너지 효과를 기대케 하고 있다.

한편, `꼰대인턴`은 `그 남자의 기억법` 후속으로 오는 5월 중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