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아, 대체불가의 폭발적인 감성으로 ‘부부의 세계’ OST 첫 번째 주자 발탁



독보적인 존재감의 음악 여제 김윤아가 화제의 드라마 JTBC ‘부부의 세계’ OST 첫 번째 주자로 출격한다.

김윤아가 부른 ‘부부의 세계’ OST Part.1 ‘고독한 항해’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영국 BBC 최고의 화제작 ‘닥터 포스터’를 원작으로,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감정의 소용돌이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린 JTBC ‘부부의 세계’는 김희애의 압도적인 아우라와 모완일 감독 특유의 치명적이고 감각적인 연출의 흡입력 넘치는 묘사가 드러나 많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명작 탄생의 기대 속에서 시작을 알렸다.

앞서 드라마 ‘미스티’에서 치밀하고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바 있는 모완일과 드라마 OST 계의 거장 개미가 이번 ‘부부의 세계’에서 다시 만나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다.

‘고독한 항해’는 배신으로 한순간에 무너진 사랑 앞에 불안과 환멸에 휩싸인 선우(김희애 분)를 그대로 대변하는 쓸쓸하고도 처절한 감성이 전해지는 곡으로, 초반부의 절제되고 응축된 감정에서부터 후반으로 갈수록 가사 그대로의 ‘찢겨져 버틸 수가 없는’ 감정을 폭발시키듯 김윤아의 섬세한 표현력이 단연 돋보인다. 또한 버려지고 상처받은 여인의 모습에서 현실을 자각한 후 완벽한 복수를 꿈꾸는, 강하고도 결연한 의지가 그대로 전달되는 듯한 후반부의 파워풀한 고음이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시킨다.

이 곡은 ‘태양의 후예’, ‘동백꽃 필 무렵’, ‘미스티’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면서 수많은 OST 히트곡을 남긴 거장, 음악감독 개미가 쓴 곡답게 극에 완벽히 걸맞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시적인 가사로 높은 완성도를 선보이며 리스너들에게 깊은 감동과 전율을 선사한다.

한편,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OST Part.1 ‘고독한 항해 ? 김윤아’는 오는 28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