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터즈, 27일 2nd 정규앨범 ‘Once and for All’ 발매



밴드 버스터즈(BURSTERS)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새 정규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버스터즈(안준용, 노대건, 이계진, 조환희, 조태희)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Once and for All(원스 앤드 포 올)’을 발매한다.

‘Once and for All’은 지난 2017년 4월 발매된 정규 1집 ‘Live In Hope(리브 인 호프)’ 이후 버스터즈가 약 3년 만에 공개하는 새 정규앨범이다. 장르를 넘나드는 과감한 음악적 시도와 버스터즈만의 묵직하고 강렬한 메시지를 하드코어적 록 사운드로 담아냈다.

이번 앨범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Smell the Rot(스멜 더 랏)`, `Colors (컬러즈)`, `Once and for All(원스 앤드 포 올)`을 비롯해 버스터즈의 풍성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껴볼 수 있는 트랙들이 대거 수록됐다.

‘Smell the Rot’은 처음부터 끝까지 강렬하게 폭발하는 기타, 베이스, 드럼에 웅장하고 다크한 신스와 현악 사운드, 연주 사이를 뚫고 솟구치는 스크리밍 창법으로 하드코어 록 사운드의 절정을 보여주는 곡이다. 인류의 발전 뒤에 따라붙는 어두운 그림자인 사회의 부패와 환경오염, 생태계 파괴 등 애써 어두운 면을 외면하고 있는 우리에게 이제는 깨어나 행동하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한다.

또 다른 타이틀곡 ‘Once and for All’은 버스터즈표 댄서블 팝록으로, 가볍게 진행되는 드럼 베이스의 리듬과 기타 멜로디가 경쾌함을 선사하며, 버스터즈의 시그니처와 같은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선공개 싱글로 먼저 베일을 벗은 `Colors`는 우리 모두 서로의 다름을 인정해야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낸 트랙이다.

이 밖에도 ‘Barriers(배리어스)’, ‘Dreamer(드리머)’, ‘Dreamer Ⅱ(드리머 Ⅱ)’, ‘Remind You(리마인드 유)’, ‘Therapy(테라피)’, ‘Give and Take(기브 앤 테이크)’, `Hero(히어로)`, ‘Here I Am(히어 아이 엠)’, ‘Savage(새비지)’, ‘Eternal(이터널)’, ‘Heal(힐)’까지 총 14개 트랙이 수록됐다. 록 사운드뿐만 아니라 팝적인 멜로디까지 버스터즈의 다양한 음악적 시도가 담겼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버스터즈는 전 세계 가장 권위 있는 매거진 중 하나인 영국 록 매거진 `Kerrang!’ 단독 기사에서 ‘K-Rock’의 선두주자로 소개되는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정규 2집으로 돌아온 버스터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