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의료진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익명의 기부자가 놓고 간 편지와 기부금에 훈훈한 감동을 받았다.

한림대 춘천성심병원은 지난 16일 이름 모를 시민으로부터 코로나19와의 사투로 힘든 의료진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현금 5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기부자는 병원 원무팀에 현금과 편지를 놓고 사라졌으며, 한 통의 편지에는 기부를 결심하게 된 사연이 정성스럽게 적혀 있었다.

편지에서 기부자는 자신을 한림대학교 법학과 졸업생이라고 소개했으며, `학교법인 일송학원의 설립자인 故 일송 윤덕선 명예이사장에 대한 각별한 존경심으로 기부를 결심했다`고 적었다.

기부자는 "일송 윤덕선 명예이사장이 생전에 신조로 삼았던 `대들보가 되기보다 주춧돌이 되라`는 말을 언급하며,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겸허히 살고자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최일선에서 애쓰시는 의료진분들께 작게나마 보태고 싶다"며 "부디 힘내시길 바랍니다"라고 의료진들에 대한 따뜻한 격려했다.

이재준 병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나날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병원 의료진들이 진심 어린 응원과 함께 어렵게 모든 돈을 기부했다는 소식을 듣고 의료진들이 큰 감동을 받고 더욱 힘을 낼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익명의 기부자에 큰 감동"
양재준 성장기업부장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