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방송 25분만에 완판 된 'BBQ 통살 닭다리 구이세트' 사진=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지난 23일 저녁 8시 15분 부터 진행한 CJ오쇼핑 판매방송에서 'BBQ 통살 닭다리 구이세트(소금구이맛+양념맛)' 5천 세트를 25분만에 완판했다고 최근 밝혔다.

해당 세트는 1세트 당 닭다리 20개로 구성되어 있어 이는 총 10만개에 달하는 분량이다.

'BBQ 통살 닭다리 구이'는 뼈를 발라낸 신선한 통살 닭다리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기름을 쏙 밴 것이 특징으로 국내산 닭다리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신선하게 조리했다.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인 황금 올리브유에 16시간 숙성해 속까지 골고루 양념이 배어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매장방문이 어려운 요즘 집에서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 에어프라이기로 5분이면 근사한 외식 느낌을 낼 수 있어 인기몰이 중인 메뉴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부터 CJ오쇼핑과 함께 진행한 방송판매에서 8회 모두 완판하며 총 2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특히 23일에는 평소 1시간 동안 판매되던 분량이 단 25분만에 판매 종료됐다. 인스턴트가 아니면서도 간편하게 집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집콕'하는 소비자들을 끌어당긴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제품은 통살닭다리를 응용해 어린이 간식을 위한 치킨 커리, 닭다리살 햄버거, 닭다리 볶음밥부터 어른들 안주로 닭다리살 꼬치 구이, 치즈 오븐구이까지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BBQ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이 어려워진 요즘 온 가족이 맛있게 특별한 한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신경 써서 선보였다”며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신 만큼,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BBQ 간편 조리식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