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교통…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전주 남광 하우스토리` 각광

삶의 질 높여줄 핵심 요소 `교통` 실수요자 중심 주택시장에서 `으뜸`

전주 전역 출퇴근 편리한 `전주 남광 하우스토리` 수요자 관심 높아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도로망이나 고속도로, 지하철 등이 잘 갖춰질 경우 출퇴근 및 등하교 시 소요되는 시간과 피로도를 줄일 수 있어 생활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유리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뛰어난 편의성을 바탕으로 탄탄한 수요를 확보하는 만큼 집값 안정성도 높다.

특히,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하철이나 광역버스 등의 대중교통망이 부족한 지방의 경우 차량 이동이 주를 이루는 만큼 도로망이 잘 갖춰진 곳을 선호하는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실제로, 전문가들 역시 교통환경에 대한 꼼꼼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한 전문가는 "교통 편의성이 뛰어난 아파트는 삶의 질을 직접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는 편"이라며 "게다가 최근 정부의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 강화로 시장이 점점 더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는 만큼 교통환경이 좋은 아파트로 몰리는 경향은 더욱 뚜렷해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교통편의성이 뛰어난 아파트로 가장 주목할 만한 곳으로는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37-1번지 일원에 지어질 `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가 대표적이다.

`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는 단지 바로 가까이 효자다리를 비롯해 이동교, 서원로, 강변로 등의 이용이 편리해 전주 전역으로의 이용이 편리해 출퇴근 시간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서전주IC의 이용도 용이하고 전주고속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하기도 좋아 인근 지역 및 광역 교통망도 우수해 말 그대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게다가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춰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중산초, 서전주중, 상산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가까워 자녀들의 안심통학 및 우수한 학업환경이 보장된다. 게다가 효자동 및 인근 서신동에 집중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유명 학원가의 이용도 편리하다.

편의성과 쾌적성도 우수하다. 각종 인프라가 밀집해 전주의 주거중심으로 꼽히는 서부신시가지 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윤택한 생활이 가능하며, 최근 사업지 인근 삼천변을 따라 신흥 부촌이 형성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가치까지 겸비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특히, 특히 `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는 삼천 바로 옆에 자리잡아 탁 트인 조망권 프리미엄을 누리는 동시에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유리하다. 또한 주변으로 마전숲공원과 문학대공원 등 공원시설도 밀집해 있어 쾌적성은 더욱 높다. 여기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완산구청 등 상업·업무시설도 가까워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혁신 평면도 자랑이다. 단지는 전용 59㎡, 74㎡로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데다, 면적과 타입에 따른 다양한 특화설계를 구성하고, 수납공간도 강화해 공간활용도도 높일 전망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수요자들의 부담도 낮을 전망이다.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청약통장이 필요없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고른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한편, `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는 전용면적 59~74㎡, 총 377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가칭 효자동 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남광토건이 시공예정이며, 우리자산신탁이 신탁을 맡아 사업안정성도 보장될 예정이다. 주택 홍보관은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699-1, 하나로마트 인근에 위치하며 현재 홍보관 개관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