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군·교통망 갖추고 있는 `하남스타포레`… 중소형 평형 및 생활 인프라로 실수요자 선호 상승
현재 수도권에서 가장 눈에 띄는 지역은 하남이다. 지하철 3호선이 연장되면서 최대 수혜지로 각광받는 하남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대 아파트형이 들어서고 있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서울 도심으로 향하는 편리한 대중교통망까지 갖고 있어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인근 일원에 들어서는 하남스타포레는 52㎡, 59㎡, 74㎡, 84㎡ 등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고 있다. 공간 활용에 중점을 둔 특화설계 방식으로 높은 주거만족도를 자랑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뤄주는 아파트이다.

수납 효율성을 위해 광폭발코니, 친환경 자재 사용 등을 갖추고 있으며 1등급 환기시스템, 홈 컨트롤, 비상콜 안전시스템, one pass system 등으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하철 3호선의 연장 확정에 따라 서울 강남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하철 5호선 또한 연장 개통될 예정인 상황에서 3호선의 추가 개통 시 편의성 높은 역세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차로 하남 IC와 상일 IC 등을 이용하면 주요 도시까지 빠른 시간에 도달할 수 있으며 간선 급행버스(BRT) 노선 확충 및 복합환승센터 등 서울 강남까지 닿을 수 있는 광역 대중교통망(예정)으로 더 편리하고 빠른 교통 환경이 구축된다.

하남스타포레는 자녀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불리는 만큼 학군도 주목해볼 만하다. 동부초등학교, 동부중학교, 남한고등학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가 자리 잡고 있으며 유치원, 초중고 74개 대상으로 연간 150억 원에 달하는 교육경비 지원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자녀 계획이 있는 신혼부부, 현재 자녀를 두고 있는 부부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에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하남 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하남미사 강변도시와 고덕 상업업무복합단지에 코스트코(예정)와 이케아(예정)도 입점 예정인 만큼 다양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다.

뛰어난 생활 인프라로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유니온파크, 스타필드 하남 상권 조성 등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품고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도보 10분 이내의 거리에 덕풍공원과 덕풍천이 있고 근처에는 위례 둘레길, 생태하천, 검단산 등이 있어 사회생활로 바쁜 직장인들이 거주지 근방에서 쉽게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하남스타포레 관계자는 "요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숲세권 주거지역에서 힐링, 쾌속 교통망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