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에 상권 선점까지 가능한 `캐슬앤파밀리에시티 단지 내 상가` 주목
- 신곡6지구 최초 입점으로 상권 선점 가능해 인기

- 단지 입주민 고정수요 1,872가구 확보, 인근 단지 8,000가구 이상 예정

- 공세권, 학세권 등 다양한 특장점으로 투자자들 시선 집중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인 신곡6지구에 상권 선점이 가능한 상가로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 내 상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대단지에 위치한 단지 내 상가인데다가 신곡6지구 내 최초 입점으로 대규모 입주민은 물론, 주변 단지들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상권이 조성되지 않은 신곡6지구에 최초 입점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매매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만 1872가구에 달하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상가투자 전문가들은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 내 상가는 신곡6지구 최초로 입점하기 때문에 일상에 필요한 업종인 편의점, 미용실, 식당, 약국, 카페, 문구점 등으로 입점하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필수 업종이 부재인 지역이라 공실리스크도 낮을 것으로 보인다" 며 "또한 인근 예정된 대단지를 이루는 배후수요로 인해 미래가치까지 높게 평가된다"고 말했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수기로 136에 들어서는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3층 총 40실 규모이다. 지난달 말부터 2단지가 입주를 시작하였으며, 대단지를 이루는 인근 단지들로 인해 미래가치까지 높아질 전망이다.

인근 단지들로는 11월 입주 예정인 캐슬앤파밀리에시티 1단지가 2,255가구이며 추후 3단지 및 단독주택용지까지 총 5,377가구에 달한다. 또한 단지 주변에 위치한 수기마을힐스테이트 1·2·3단지까지 합하면 약 8,000가구가 넘는 미니신도시급 직접배후수요를 두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달 말부터 입주를 시작한 2단지의 입주민만 1872가구에 달하고 최초 입점이다 보니 상권을 선점하려는 많은 투자자분들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 며 "풍부한 수요를 제외해도 많은 특장점이 있는 상가라서 앞으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상가는 인향 제1근린공원이 마주보는 자리에 들어서 공세권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상가는 코너에 위치해 공원을 이용하는 단지 내 입주민과 방문객의 시야에 두드러지게 노출되고 접근성도 우수할 전망이다.

또한 상가 주변 보름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3월 개교를 앞둬 에듀상권을 확보한 상가이기도 하다. 상권 초기 선점 시 학원, 소아과, 문구점 등을 선점할 수 있다.

한편 김포시 김포대로 340 김포뉴시티 306호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