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환경은 `덤` 수(水)변 아파트…수억 웃돈까지

-희소성으로 몸값 뛰는 `수변공원 아파트`, 조망권 및 쾌적한 환경으로 웃돈 형성

-순천 강청수변공원 앞에서 금호건설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 분양

수변주변의 아파트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수변이 있어 조망권과 쾌적한 환경이 보장된 데다 수변을 따라 산책로나 자전거길, 운동시설이 설치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장점들이 아파트 프리미엄에 반영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반포동 위치한 `아크로리버파크` 전용면적 84.95㎡는 지난해 10월 34억원(16층)에 거래돼 신고가(전용면적 84㎡기준)를 썼다. 이 단지는 한강 조망이 우수하고 한강공원이 가깝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영산강변에 들어선 `힐스테이트 리버파크`는 지난해 광주광역시 최고가에 거래됐다. 광산구 쌍암동에 `힐스테이트 리버파크` 전용면적 178㎡은 지난해 9월 분양가 보다 10억 원 가량 웃돈이 붙은 18억 5,000만원에 거래됐다. 이 단지는 영산강 조망이 가능하고 어린이교통공원, 첨단근린공원이 가깝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부동산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면서 `투자가치`보다는 `주거쾌적성`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며 "이에 따라 조망권은 물론 주거쾌적성과 여가생활(건강)까지 모두 고려할 수 있는 수변 인근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면서 시세에도 반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순천 강청수변공원 앞 808세대 브랜드 타운`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 분양

순천만으로 흐르는 동천을 끼고 조성된 강청수변공원 앞에 `금호어울림`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금호건설은 전남 순천 서면 선평리 613번지 일원에서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18층, 6개 동, 총 34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해 완판된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에 이어 서면 강청수변공원 일대에만 총 808세대 규모의 금호어울림 타운이 형성된다.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는 전용면적 84㎡~99㎡의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194세대 △84㎡B 35세대 △84㎡C 35세대 △84㎡D 31세대 △99㎡ 54세대 등 이다.

단지는 강청수변공원 앞에 조성돼 조망권 및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강청수변공원에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기적의 놀이터와 축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족구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삼산공원과 봉화산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을 갖췄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남해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한 순천IC가 가까워 광주 및 광양, 부산 등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버스정류장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KTX순천역도 가깝다. 순천 시내 이동이 편리한 삼산로와 백강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다.

단지 1.5㎞이내에 동산초, 용당초, 향림중, 순천여중, 팔마고, 효산고, 순천제일고 등 초o중o고교의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마련돼 있다. 차로 5분~10분거리에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중앙시장 등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CGV, 메가박스, 순천시청, 순천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워 생활 인프라시설이 잘 갖춰졌다. 순천대 상권과 조례동 상권의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 986-1번지(홈플러스 순천점 옆)에 마련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