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국민 빚 최소로 해야"…코로나 추경 `조정 불가` 방침
국회 예결위 미래통합당 간사인 이종배 의원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간 협의에 앞서 "추경 규모를 정부 제출 안 내에서 심사하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은 16일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에는) 적자 국채 10조3천억원어치 발행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며 "(올해 예산에도) 약 60조원의 적자 국채가 있어서 이번까지 합치면 적자국채가 70조원이 넘는데 이는 국민의 빚이고 미래세대가 갚을 빚이기 때문에 빚을 최소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 의원은 또 "우리 당에서 볼때 이번 (추경)예산은 지금까지 하던 사업에 덧붙이거나 총선용으로 표심을 얻기 위한 예산으로 편성된 것 등 `졸속편성`"이라며 "이런 부분을 삭감해서 꼭 필요한 대구·경북 등 피해가 집중된 곳에 대한 지원예산이나 코로나 종식 위한 예산, 감염병 대책 예산, 아이돌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예산들이 반영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협의 전망에 대해선 "내일 본회의에 상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현재 좀 많이 의견이 달라서 조정하기가 쉽지는 않다. 최대한 노력해보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에 앞서 입장문을 내고 대구·경북지역 취약계층, 소상공인 등에 2조4천억원을 지급해야한다는 내용 외에도 마스크 생산, 취약계층 마스크 무상공급, 음압병실 확충 등 코로나19 실질적 대응과 관련한 예산으로 1조4천억원을 증액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