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생활치료센터 찾아 "병원 기능하도록 뒷받침"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경증 확진자들이 머물고 있는 생활치료센터를 찾아 "병원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12일 오후 충청남도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 설치된 ‘충남대구1 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직접 점검하고 의료진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충남대구1 생활치료센터`는 국가지정 생활치료센터 중 최대 규모로 현재 충남도가 제공한 시설에 대구지역 경증 확진자 308명을 수용하고 있다.
문 대통령, 생활치료센터 찾아 "병원 기능하도록 뒷받침"
부족한 점을 말해달라는 문 대통령에게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생활치료센터를 무증상자 숙소 정도로 생각하는데 (처방이 가능한) 의원급 병원으로 지정해달라"고 건의했다.

문 대통령은 "우한교민을 격리한 것(시설)과는 다르다"며 "병원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생활치료센터는 처음 하는 제도니 실제 운용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그때 그때 말해주면 해결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이 대구시민들이 천안에서 치료받는 것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반응을 묻자 양승조 충남지사는 "아산에서 우한교민을 현수막 걸고 받아들였던 것과 같은 마음"이라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대구시민을 받아준 천안시민께 감사드린다"면서 생활치료센터 시설을 제공한 기업과 일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는 의료진에도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현장 지원인력의 애로를 경청한 뒤 “연대(聯帶)하고 협력하는 것만이 코로나19를 이기는 길”이라고 당부하면서 치료센터를 떠났다.
문 대통령, 생활치료센터 찾아 "병원 기능하도록 뒷받침"
정원우기자 bkj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