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더블세권! `수+파크` 세권 갖춘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물+녹지 갖춘 단지 청약성적, 아파트 값도 높아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바다와 산 등 인접해 수요자 시선 집중

분양 시장서 역세권 못지않게 자연환경 좋은 곳이 주요 입지로 떠오르며, 물과 자연 두 요소를 둘 다 갖춘 아파트가 수요자의 눈길을 받고 있다.

미세먼지가 극성하고 대기오염이 점점 심해지면서 주변 환경이 쾌적한 곳이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바다나 강, 공원이나 산이 가까운 곳일수록 수요자 선호가 높아 아파트 값은 천정부지로 솟고 있다.

실제로 수세권과 녹세권을 갖춘 단지의 경우 청약 성적과 아파트 값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난해 9월 인천 연수구에서 분양된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차`는 단지 바로 앞 송도 센트럴파크공원과 다양한 공원들, 워터프런트호수(2027년 예정)가 인접해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 206.13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총 258가구 모집에 53,181개의 청약 통장이 접수된 것이다.

수요자 선호가 높은 만큼 아파트 매매 시세 상승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부산 부산진구에 조성돼 오는 10월 입주예정인 `부산 서면 아이파크 1단지`는 단지 내에 어린이 공원이 자리하며, 옆으로는 황령산 레포츠공원이, 차량 15분 내로 바다를 이용할 수 있어 수요가 높았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단지의 2020년 1월 전용면적 84㎡(21층)의 분양권은 6억110만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초기 분양가 3억9,920만원 대비 2억 이상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다.

이처럼 수세권과 녹세권을 갖춘 단지는 뜨거운 인기를 보이며,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68-4, 5번지에 조성되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도 물과 녹지 프리미엄을 모두 갖춘 단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45~69㎡ 총 400실 규모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 많은 중소형 평형이다. 타입별로 ▲69A ▲55B ▲54C ▲48D ▲45E를 비롯해 장애인A, B 두 타입까지 총 7개 타입으로 리조트 회원권인 스위트, 로얄 등급과 유사한 평면으로 구성됐다. 이 중 69A 타입은 이미 11.31대 1의 경쟁률로 마감했다.

단지는 남해바다 조망, 풍부한 녹지, 편리한 생활시설까지 갖췄다. 인근으로 해변 문화공원, 이순신공원, 요트마리나, 오동도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도 갖춰져 있어 멀지 않은 곳에 레저·여가·문화 활동을 모두 폭넓게 누릴 수 있다.

주변으로 관광휴양상업시설 용지, 해변문화공원 용지, 경관녹지 등이 자리잡고 있어 웅천 택지지구 개발 완공 후 더욱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인근으로 송현초, 웅천초·중 이순신 도서관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도 좋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여수 KTX를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교통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CGV, 병원(예정) 등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인프라도 탄탄히 갖추고 있다. 더불어 국가지원 거점형 마리나 항만, 오션퀸즈파크, 챌린지파크 등의 관광·레저시설을 포함한 주거시설 개발도 활발하게 진행 중으로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과 특화설계도 뛰어나다. 다이닝 카페를 비롯해 스튜디오 디아트, 피트니스클럽, GX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민들을 위해 세탁 서비스, 조식 서비스, 청소대행 등 고급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과 주거의 장점만 모은 하이엔드 서비스를 통해 투숙객 및 1인 가구, 실버 가구, 입주민들의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삶의 품격을 더 높일 수 있다.

내부 설계는 웅천지구 최초로 전 세대 복층형 구조로 기본 천정고 2.3m보다 높은 총 4.35m로 준공할 예정으로 실내 개방감은 물론 채광 및 조망감도 좋다. 가족형 복층을 활용해 높은 공간 활용성과 편리함을 갖췄으며, 이웃집의 층간 소음에서 벗어날 수 있다.

실사용 면적도 넓게 제공되는 만큼 생활도 편리하며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돼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적다. 세대 내부는 타입에 따라 하이브리드 쿡탑, BESPOKE 키친 핏 냉장고(일부 타입) 등의 고급 빌트인 가전의 기본 제공과 내부 가구, 고급 마감재 등이 갖춰질 예정으로 초기 부담금이 적다.

인테리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모던 스타일, 내추럴 스타일의 힐링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원패스 카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홈 네트워크 시스템 등의 편리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각방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에너지 절약 시스템까지 도입돼 쾌적한 주거시설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생활형 숙박시설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여러 규제로 제한적인 아파트와 달리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해 주택시장의 틈새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개별등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숙박업에 제한이 없는 상품이다. 특히 2·20 부동산대책으로 시행된 9억원 초과 고가주택 전세대출금지 규제에 생활형 숙박시설은 해당되지 않아 투자자들에게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현재 분양 홍보관에서 일부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호실 지정 계약 중으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료 확장, 시스템 에어컨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더불어 전세나 월세의 한정적 수익 단계에서 더 나아가 `일세`도 가능한 상품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