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한국인, 31번 환자 이후 코로나19 급증에 신천지에 분노"
중동 위성뉴스 채널 알자지라는 3일(현지시간) 한국발 보도에서 한국 국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갑자기 증가하게 된 원인이 신천지 교회라고 여기고 이에 분노한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31번 환자와 갑작스러운 한국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급증`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에서는) `31번 환자`로 알려진 `슈퍼전파자` 단 한 명이 확진자가 빠르게 증가하게 된 원인으로 여긴다"라며 "그 환자는 신천지라는 분파 교회의 신자다"라고 전했다.

부제목으로는 "외부와 동떨어진 교회(신천지)의 신자인 `슈퍼전파자`가 분노를 유발하고 여론을 양분했다. 음모론도 생겨났다"라고 달았다.

알자지라는 서울대학교의 전염병학 전문가를 인용해 "2월 중순까지만 해도 한국의 상황은 심각하지 않았다"라며 "31번 환자의 등장으로 정말로 심각해지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 전문가는 알자지라에 "31번 환자 이전엔 우리의 방역 전략은 효과적이었지만 31번 환자가 수많은 사람을 접촉한 뒤부터 통제하기 매우 어려워져버렸다"라고 말했다.

알자지라는 "많은 한국인은 한국 정부가 일본과 같은 다른 나라와 비교해 바이러스에 잘 대처하고 있다고 만족하는 것 같다"라며 "하지만 신천지 교회에 대해서는 그렇지 못한 것처럼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대구에 사는 한 대학생은 이 매체에 "신천지 교회에 너무 화가 난다"라며 "그들은 교회의 위치와 동선을 속이는 등 한국인이 바라는 것과 정반대로 행동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신자가 감염될 수 있는지 모르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