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동탄IT밸리2’ 분양 시작
초저금리 시대에 돌입하며 예·적금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시대가 됐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에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돌리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에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알려진 지식산업센터는 각종 부동산 규제와 상관없이 수요자를 위한 세금 혜택 또한 다양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동탄2신도시는 편리한 교통, 삶의 질을 높이는 주거환경, 우수한 미래 가치를 품어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동탄은 수서역~동탄역~지제역을 잇는 61.1km의 SRT 전용 구간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GTX-B 개통을 앞두고 서울, 수도권 진입이 더욱 빠르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수도권의 산업 클러스터로 개발 중인 ‘동탄테크노밸리’에 지식산업센터 ‘동탄IT밸리2’가 분양 소식을 전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66만1000㎡)의 약 2.3배에 달하는 총면적 155만6000여㎡ 규모로서 첨단도시형공장, 연구시설 및 벤처기업 등 45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약 20만 여명 근로자가 상주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탄IT밸리 분양 관계자는 “동탄테크노밸리 내에서도 기흥IC와 가장 가까운 곳에 사업지가 자리해 수요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며 “여러 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섹션오피스로 가치가 높은데다 동탄 평균 전용률(50.30%) 대비 약 2% 높은 전용률로 경제성은 물론 경쟁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동탄IT밸리2는 반경 2km 내외에 삼성전자 기흥캠퍼스가 자리하며, 이 외에도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중공업, 한국3M 등의 국내 기업들이 입주한다. 코스트코(약2.3km), 이케아(약1.2km), 롯데프리미엄아울렛(약1.8km)도 가까이 위치해 향후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질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동탄IT밸리2의 현장은 동탄2택지개발지구 첨단산업단지 지원시설용지 50블럭 2로트, 홍보관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767 분당수지U-TOWER A동 122호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