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엄 유기농 식품 브랜드 '웨이트로즈 더치 사진=신세게푸드 제공

신세계푸드가 영국 프리미엄 유기농 식품 브랜드 '웨이트로즈 더치(Waitrose DUCHY)'의 수입 판매한다고 최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유기농 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 및 식품 시장은 2019년 1조 8354억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2017년에 비해 약 35% 증가한 수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5년에는 2조13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신세계푸드는 국내 유기농 식품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영국 프리미엄 슈퍼마켓 '웨이트로즈'의 유기농 라인인 '웨이트로즈 더치'의 수입 판매를 통해 국내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이다.

'웨이트로즈 더치'는 영국 찰스 왕세자가 1990년 설립해 2010년 웨이트로즈가 인수한 브랜드다. 화학비료나 항생제, 농약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영국의 대표적 유기농 인증 기관인 '영국 토양협회(Soil Association)'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더욱 믿을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30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연간 매출규모는 4000억원 수준의 프리미엄 유기농 브랜드다.

이번에 신세계푸드가 수입판매하는 '웨이트로즈 더치' 제품은 유기농 소스, 파스타 면, 잼 등 7종이다. 파스타 면은 이탈리아 100% 유기농 듀럼밀을 사용해 쫄깃하고 소스와 잘 어울린다.

찹토마토와 플럼토마토 소스는 이탈리아에서 재배한 유기농 토마토로 만들어 파스타, 스튜, 피자, 볶음밥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샐러드용 유기농 레드 강낭콩인 키드니빈스, 서양식 식사나 부대찌개에 잘 어울리는 베이크드 빈스, 깔끔한 단맛과 과육의 식감이 살아있는 딸기잼 등도 건강 먹거리로 제격이다.

'웨이트로즈 더치' 제품은 이마트 자연주의 매장 31곳, 신세계 온라인몰 SSG닷컴 등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웨이트로즈 더치 유기능 스파게티(500g)'는 3280원, '유기농 찹토마토(400g)'은 3480원, '유기농 딸기 프리저브(340g)'은 1만980원이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