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안예은, 국악소녀 송소희 신곡 ‘달무리’ 프로듀서로 참여



가수 안예은이 송소희와 특급 콜라보를 선보였다.

지난달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안예은이 프로듀서로 함께한 송소희의 ‘달무리’가 발매됐다.

‘달무리’는 달무리를 보면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내용의 곡으로, 송소희의 구슬픈 목소리와 스트링의 애절한 감성이 잘 어우러지는 안예은표 사극풍 발라드다. 안예은이 직접 작곡과 작사에 참여해 프로듀서 면모까지 한껏 발휘했다.

발매 이후 안예은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한 음악 예능에서 제 노래를 불러주신 송소희 님께 감사의 디엠을 드린 것을 시작으로 이어지게 된 인연이 있었다. 곡 의뢰 주신 송소희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소희 님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제 곡이 아닌 것만 같다”고 깨알 홍보도 잊지 않았다.

앞서 안예은은 ‘홍연’, ‘상사화’를 비롯해 전인권과 김상중, 연규성, 채수빈 등이 가창했던 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OST를 전곡 작사 및 작곡하며 아티스트 면모를 자랑한 바 있다.

안예은 소속사 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여러 기획사에서 작곡에 대한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 현재는 최근 발매한 정규앨범 활동 관계로 많은 프로듀싱을 하지는 못하지만, 될 수 있는 한 안예은이 싱어송라이터와 프로듀서로서의 역량 발휘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독보적인 싱어송라이터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안예은은 최근 ‘KAKOTOPIA’(카코토피아)로 컴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