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사장님 포털 사진=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운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오픈하고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상생 전략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요기요가 새롭게 선보이는 '요기요 사장님포털'은 평소 바쁜 사장님들을 위해 레스토랑 운영 알짜 정보는 물론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모두 한곳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장님을 위한 종합 포털사이트다.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하며 요기요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들도 누구나 방문해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다.

요기요 사장님포털은 1년 365일 바쁜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에 효율적인 운영과 매출 증대를 위한 각종 노하우와 함께 창업과 요기요 서비스가 궁금한 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요기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성장한 사장님들의 성공 스토리와 스타 창업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담긴 인터뷰 콘텐츠를 담았다. 요기요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용 설명 콘텐츠 등도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로 제공된다.

바쁜 사장님들을 위한 '사장님 캘린더' 등의 부가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정산 및 세금 등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 일정을 사장님이 PC와 모바일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요기요 사장님들을 위한 홍보도 적극 돕는다. 최근 필수로 자리 잡은 SNS를 활용할 수 있도록 포털 내 마련된 '우리매장소개' 코너를 통해 신청한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선정한 다음, 무료로 매장 소개 영상을 촬영해준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신명 서비스운영 본부장은 “매일이 가게 운영으로 바쁜 사장님들이 사업에 도움 되는 콘텐츠를 손쉽게 얻어 가시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고자 많은 고민 끝에 사장님향 종합 포털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면서 “요기요 사장님뿐 아니라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가게 운영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누구나 요기요 사장님포털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소통하는 유용하고 의미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요기요 사장님포털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사장님들의 힐링을 위한 이벤트도 매달 진행된다. 매월 매장 운영에 바쁜 사장님들을 위해 매월 설문에 참여한 선착순 300명에게 영화 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다음달 9일까지 사장님포털에 대한 의견 한마디를 남겨주신 사장님 1000명에게 커피쿠폰도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요기요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한 다양한 운영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파트너 상생 교육 프로그램 '요기요 클래스', 음식점 운영에 꼭 필요한 물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요기요 알뜰쇼핑몰', 바쁜 매장운영으로 지친 사장님들을 위한 '시네마 바캉스' 등 다양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꾸준히 추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