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중국 내 공장 모두 생산 재개]

토요타자동차가 중국 내 4개 공장의 생산을 약 1개월 반 만에 모두 재개합니다. 마지막 남은 중국 쓰촨성 청두 공장의 가동을 재개하면서 코로나19 확산으로 멈춰 섰던 토요타의 중국 내 모든 공장이 다시 가동하게 된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중국 양회 전격 연기]

코로나19 영향으로 중국이 연중 최대의 정치행사인 2020년 3월 양회를 전격 연기했습니다. 여기서 양회는 우리나라의 국회 같은 기관인 전국 인민대표회의와 이 기구의 보조기구 격인 정협, 전국 정치협상회의 두 기관이 3월에 관례적으로 갖는 회의를 일컫습니다. 중국 최대의 정치행사인 양회가 예정된 날짜에서 기약없이 연기된 것은 드문 일입니다.

[인튜이트, 크레딧카르마 70억달러에 인수 예정]

미국 자금·세금·회계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인튜이트가 핀테크 업체 크레딧칼마를 인수합니다. 인튜이트는 현금·주식으로 70억달러에 크레딧칼마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논의되고 있는 인수안은 크레딧칼마가 CEO등 경영진 체제를 유지한 채 인튜이트 자회사로 편입되는 것이 주된 내용이라고 전해집니다. 외신은 인튜이트가 크레딧칼라를 인수함으로써 온라인 개인 금융 사업 영역에 큰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므누신 "아르헨, IMF와 협의 개시 올바른 방향"]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에 빠진 아르헨티나가 국제통화기금(IMF)의 신규 자금을 지원 받기 위해 필요한 협의를 개시하겠다고 발표한 것을 두고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이 환영 의사를 밝혔습니다. 므누신 재무장관은 "아르헨티나가 IMF와 하고 있는 대화는 `예비적`"이라면서도,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평가했다고 전해집니다.

[보리스 존슨, 2주 내 미국과 무역 협상 개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유럽연합을 압박하기 위해 2주 내로 미국과의 무역 합의를 시작합니다. 영국 정부는 제약 업체들에 대한 영국 시장 개방 확대와 관련해서 미국 요구를 반박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협상 관련 내용을 다음 주 중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외신은 EU가 영국의 연내 무역 합의 타결에 회의적인 상황에서, 미국과의 무역 협상 추진이 EU에 압박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강다은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