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도 있는데"…모리셔스서 신혼부부 17쌍 `입국거부→격리`
아프리카 섬나라 모리셔스로 신혼여행을 떠난 부부 17쌍(34명)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이들 중 일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증세를 보인다는 이유로 모두 격리돼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격리시설이 열악한 데다 임신부도 있어 이들은 모리셔스 측 결단을 촉구하고 있다.

지난 22일 결혼식을 올린 뒤 곧장 모리셔스로 신혼여행을 떠난 김모(30·강원 춘천시)씨 부부는 모리셔스 땅을 밟기도 전에 현지 공항에서 격리 조처됐다.

김씨는 24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입국심사 할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그다음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곳에서 모두 격리 조처됐다"고 설명했다.

김씨와 임신 15주 차인 아내는 모리셔스 남쪽에 있는 한 병원에 격리됐다.
"임산부도 있는데"…모리셔스서 신혼부부 17쌍 `입국거부→격리`
그는 "현지 시각으로 오후 9시께부터 의사들로부터 문답식 검진을 받고, 발열 여부를 확인했다"며 "마다가스카르주재 대사관 측과 통화했을 때는 문제가 없으면 입국시켜준다고 했는데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고 답답함을 호소했다.

모리셔스 측에서는 애초 한국인들을 한 곳에 격리하겠다고 했지만, 이 병원에 격리된 사람은 김씨 부부를 포함해 4명뿐이라고 김씨는 설명했다.

김씨는 "병원이라 에어컨 등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시설은 갖춰져 있지만, 인터넷이 되지 않아 포켓 와이파이를 빌려 스마트폰 메신저만 겨우 가능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그는 "불편하지만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 보니 임신한 아내도 누워만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김씨 부부에 따르면 나머지 30명은 모리셔스 북쪽의 시설에 격리됐다.

청소년수련관 정도로 보인다는 이 시설은 병원보다 열악해 에어컨도, 수건도 없으며 벌레가 득실거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모리셔스를 찾은 한국인들은 모두 신혼부부로, 대체로 자유여행 또는 여행사를 통해 4∼7박 정도의 일정을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오후 11시 50분 비행기를 타고 한국을 떠난 이들은 현지 시각으로 오후 5시께 도착했다. 모리셔스는 우리나라보다 5시간 빠르다.

이들 중 일부가 발열 증세를 보여 공항에서 곧장 격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 부부에 따르면 현재 발열 증세가 있는 사람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을 통해 상황을 함께 공유하며 모리셔스 측 결단을 기다리고 있다.

김씨는 "모리셔스 측에서 결정을 내려줘야 한국으로 돌아가든 현지를 여행하든 우리도 조치를 할 수 있는데 결정이 이뤄지지 않다 보니 답답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모리셔스 당국이 한국인에 대해 공식적으로 입국 금지 조치를 한 것은 아닌 것으로 파악된다"면서 "모리셔스를 겸임하는 마다가스카르주재 대사관에서 모리셔스의 조치에 대해 엄중히 항의한 것으로 보고받았다"고 말했다.
"임산부도 있는데"…모리셔스서 신혼부부 17쌍 `입국거부→격리`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