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대란…추가 판매 검토"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이 완판되는 과정에서, 홈페이지 사용자들이 몰리며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예상하지 못한 오류로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추가 판매를 검토 중이다.

삼성전자는 21일 0시부터 자사 온라인몰 삼성닷컴에서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가 시작되자 삼성닷컴에 접속자들이 한꺼번에 몰려 판매 시작 30분 전부터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바로 구매하기` 등의 버튼이 작동되지 않았는데 이러한 상황은 별도 안내 및 공지 없이 2시간 가까이 이어졌다.
삼성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대란…추가 판매 검토"
결국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판매 시작 약 2시간 30분만에 완판됐다.

삼성전자는 완판 이후 공지를 통해 "원활하지 못한 접속 환경에도 불구하고 고객 여러분의 관심 속에 준비한 수량이 전량 소진됐다"고 밝혔다.

당초 삼성전자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강남 본점·부산본점, 10꼬르소꼬모 청담점·에비뉴엘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우려와 판매처 앞 줄서기 등의 현장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로만 전환했다.

삼성전자는 추가 판매 계획을 검토 중이다.

한편 이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미국 명품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했다.

297만원에 달하는 패키지에는 갤럭시Z 플립과 전용 가죽 케이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무선이어폰), 갤럭시 워치 액티브(스트랩 2종) 등이 들어있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