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홈`에서 청약 접수
-아파트투유 아닌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1순위 및 2순위 청약 접수

-평균 분양가 1,073만원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금융혜택 지원

㈜유림E&C가 경기도 양주옥정신도시(옥정지구) A-20(1)블록에 공급하는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의 청약 일정이 시작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4일 개관한 견본주택에 주말을 포함한 3일간 총 1만8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인기를 증명키도 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착공된 서울지하철 7호선 경기 북부 연장선인 옥정역(예정)과의 인접성, 유치원과 초?중?고교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프리미엄 그리고 특화설계 및 키즈 중심의 커뮤니티가 구성된 단지라는 입소문이 전해진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지난 18일(화) 신혼부부 등 특별공급(특공)을 진행했다. 이어 진행되는 19일(수)의 1순위 청약 접수는 청약 통장 가입 기간이 1년 이상이면 되고, 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돼 있는 단지로 가점제 40%, 추첨제 60%를 적용 받는다. 가점제는 무주택자와 나머지 무주택 년수와 통장 가입년수, 자녀가 몇 명이 있느냐에 의해 당락이 결정되는 반면 추첨제에서는 가점에 상관없이 추첨으로 당첨자가 확정되게 된다.

한편 1순위와 2순위 청약은 기존 아파트투유가 아닌 신규 청약사이트 `청약홈`에서 일괄적으로 받는다.

청약홈에서는 예비 청약자가 무주택 기간, 청약통장 가입 기간, 부양가족 수 등 청약자격 정보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며, 세대원을 등록하고 정보제공 동의 절차만 걸치면 시스템 안에서 청약 자격을 저절로 판명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아파트투유와 별개로 운영되었던 KB국민은행 청약도 `청약홈`에서 통합 운영돼 한 사이트에서 청약 신청과 당첨 여부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양주옥정신도시(옥정지구) A-20(1)블록에 지하 2층~지상 35층, 14개동, 전용면적 72~84㎡, 총 1,140세대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와 3면 발코니 확장(전용면적 72㎡ 제외)이 적용된 중소형 확장 평면으로 공급된다. 안방에는 파우더룸과 광폭 드레스룸이 제공되고,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서재형, 펜트리형, 룸형으로 변경 가능한 대형 알파룸도 전 세대에 마련된다. 또한 양주옥정신도시 최초로 전 세대 개별창고도 지급되며,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시스템 에어컨(거실+안방)도 발코니 확장 시 무상으로 제공된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양주옥정신도시 내에서도 교육여건이 뛰어난 학세권 입지에 속해 있으며, 키즈 중심의 커뮤니티 구성을 통해 교육에 대한 니즈를 더욱 강화했다.

실제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솔빛유치원과 옥빛초교(올해 3월 개교 예정)는 물론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인 교육시설부지와 인접해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양주옥정신도시 최초의 단지 내 실내놀이터(연면적 154평 규모), 온실하우스(보타닉가든), 물테마놀이터, 키즈 도서관, 방과 후 교실 등 키즈 중심의 커뮤니티가 마련돼 자녀를 둔 신혼부부 등에게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향후엔 더욱 빠른 서울 출퇴근도 가능하다. 지난 12월 착공된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역(예정)과 인접해 있으며, 이를 이용하면 강남구청과 학동, 논현, 반포역 등 강남권역으로 환승 없이 빠른 이동도 가능해진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더불어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내 집 마련의 부담을 낮춘 금융 혜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프리미엄을 통한 빠른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2월 18일(화) 특별공급, 19일(수) 1순위, 20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06-4번지 일원에 마련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