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온라인 주총장 `인기몰이`…200여개사 가입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의 `온라인 주총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삼성증권은 주총 안건 관련 의사표시 등을 온라인상에서 처리할 수 있는 자사 `온라인 주총장`에 200개 가까운 기업이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증권 `온라인 주총장`은 주총이 열릴 때 상장사 주주들이 주총장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는 방법으로만 가능했던 주총 안건 관련 의사 표시를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산 서비스다.

삼성증권은 단기간에 200개에 달하는 기업을 유치한데에는 기업과 주주 모두의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점을 들 수 있다며 주총 관련 입력사항을 자동화해 그동안 기업의 주총 담당자들이 일일이 수작업으로 입력해야 했던 주총 관련 공시 등의 내용이 전자공시시스템에서 `온라인 주총장` 시스템으로 자동 전달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삼성증권은 `온라인 주총장`에 가입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주총이 끝날 때 까지 각 기업별 전담직원을 배치해 세부적인 기능 실행과 운영 등에 대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공인인증서 외에 카카오페이, 휴대전화 인증 등 다양한 간편인증을 도입해 주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삼성증권은 덧붙였다.

양진근 삼성증권 영업솔루션 담당은 "지난 11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총장`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고 이후 중견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들까지 문의와 컨설팅 요청이 꾸준히 늘었다”며 "이런 니즈에 맞춰 본사와 지역 영업본부들과 협업해 전국에 산재한 다양한 형태의 법인별로 특화된 주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