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보청기,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 서비스 소개
- 보청기 사용자의 청취요구를 파악하여 청취 만족도 극대화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한국와이덱스(대표 황일환, 와이덱스보청기)는 보청기 사용자가 생성한 청취 프로그램을 청각전문가와 공유하여 보청기 사용 만족도를 높이는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보청기 착용자들은 보청기 구매 이후에 좀 더 편안한 보청기 착용을 위한 소리 조절을 위해 매장을 방문하지만 생활환경과 선호도가 다른 개별 보청기 사용자의 청취의도를 명확하게 파악하기가 어려웠다. 이러한 기존 프로세스와는 다르게 사용자의 청취 의도를 청각전문가가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는 실제 생활환경에서 보청기 사용자의 청취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 데이터를 청각전문가가 매장에서 볼 수 있도록 공유하는 서비스로 보청기 사용자의 청취의도를 보다 명확하게 확인하여 청취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개인별 사이즈에 맞게 맞춤옷을 재단하는 것처럼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를 통해 보청기 사용자의 청취의도에 적합한 맞춤 피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덱스(WIDEX A/S)는 지난 64년간 보청기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여 기술력으로 업계를 선도하며 고음질의 디지털 보청기를 전세계 100여 개국 이상에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과 PC로 `와이덱스보청기`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