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0 대란 예고  "갤럭시버즈 플러스로 승부수 던졌다."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을 열고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 과 차세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를 공개했다.

특히, 이번 갤럭시S20 시리즈는 더 빠른 접속 시간과 데이터 속도의 최신 5G 표준인 단독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8K 영상 스트리밍이나 영상 통화, 고사양 모바일 게임도 끊김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스마트폰 구매 때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인 카메라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전문가급 성능의 카메라` 를 표방한 갤럭시S20 울트라는 1억 800만 화소 카메라에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는 9개 픽셀을 하나로 합쳐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는 `노나 비닝` 을 도입해 밤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갤럭시버즈 플러스는 전작 갤럭시버즈(최대 13시간)보다 10시간 가까이 개선되어 22시간동안 사용가능하며 배터리용량도 기존 58mAh에서 85mAh로 늘어나 갤럭시S20 시리즈와 함께 공개하는 만큼 갤럭시와 연동해 통화에 활용하기 쉽도록 통화 품질 성능을 개선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온, 오프라인 스마트폰 유통 업체는 갤럭시S20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이는 삼성전자 또는 이동통신사의 공식 예약이 아닌 유통가 자체 행사다.

공식적인 갤럭시S20 사전예약 기간은 20일 부터 26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이 처럼 공식 예약이 시작되지 않은 모델에 대한 유통가의 사전 마케팅은 출시에 앞서 사전 고객 확보 전략 일환으로 분석된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로 알려진 `핫딜폰` 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회원 수 28만 명이 활동 중인 핫딜폰은 지난 갤럭시노트7부터 1:1 전문 상담인력, 사은품 특판 전담팀, 상위대리점 제휴 등으로 구성 된 전문 프로세스를 통해 사전예약을 꾸준히 진행해오면서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각종 블로그, 포스트, SNS 등 각종 매체에도 소개되기도 했다.

핫딜폰 관계자에 따르면 "공식적인 사전예약 기간은 아니지만 연락처를 남기며 문의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자체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먼저 진행했으며 신청한 소비자들에게는 무료 문자 알림서비스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라고 전했다.

핫딜폰은 갤럭시S20 사전예약 개통 사은품으로 언팩 행사에 공개 된 갤럭시버즈 플러스와 더불어 갤럭시워치 액티브, 갤럭시탭A 8.0, 12개월 요금지원, 갤럭시S20 공기계, 반값할인 등 제공 중이며 갤럭시홈미니, 네모닉미니, 갤럭시버즈 플러스 9만 9천 원 할인쿠폰 등 제조사 사은품도 함께 중복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온라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진짜 주는거 맞아?", "갤럭시버즈 플러스가 한 몫 했네.", "무선이어폰은 따로 살 필요가 없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