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 아이 다 잘 먹는 초간단 한 끼 식사

간단하게 한 끼를 먹고 싶지만 아이의 영양은 포기할 수 없는 엄마들을 위해, 집에 있는 식재료들로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초간단 한 끼 식사 레시피를 추천한다.


달걀과 치즈의 고소한 만남, 치즈달걀말이밥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영양 성분이 풍부해 언제나 사랑받는 달걀. 어떻게 요리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맛을 내기에,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이보다 더 좋은 재료는 없다. 나트륨이 적으면서도 질 좋은 단백질과 각종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하는 든든한 식재료인 달걀로 고소함 가득한 요리를 만들어보자.

재료: 달걀 2개, 아기밥 2/3공기, 아기 치즈1/2장, 소금, 식용유

1) 달걀은 풀어서 소금으로 간한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물을 부어 넓게 부친다.
3) 달걀 가운데에 밥을 올리고 그 위에 아기치즈를 길게 올린다.
4) 달걀 양쪽을 들어 밥을 덮듯이 말아준다.


초간단 상추 비빔밥

평소 상추를 잘 먹지 않는 아이라도 잘게 썰어 볶은 고기와 함께 주면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특히 소고기는 고단백 식품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을 촉진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준비한 요리로 아이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재료: 상추 2~3장, 다진 소고기 40g, 간장 1작은술, 올리고당 1작은술,
참기름 1/2술, 깨소금, 아기밥 1공기

1)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가볍게 눌러 핏물을 제거한다.
2) 상추는 깨끗이 씻어 잘게 다진다.
3) 팬에 소고기, 간장, 올리고당을 넣고 볶는다.
4) 밥 위에 상추를 듬뿍 올리고 그 위에 볶은 고기를 얹은 뒤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려준다.


쫄깃쫄깃 버섯덮밥

간장 소스를 더한 버섯 덮밥은 쫄깃한 식감과 짭쪼름한 맛으로 아이가 잘 먹는 일품 간식이 된다. 버섯은 맛과 풍미가 좋아 어른들이 먹기에도 좋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재료: 버섯 1컵, 식용유, 간장 1작은술, 부추 조금, 아기밥1공기,녹말물 (녹말 1작은술, 물 2큰술)

1) 버섯을 준비한다.
2) 버섯을 먹기 좋게 썬 뒤 기름 두른 팬에 넣고 볶다가 간장으로 간한다.
3) 2에 다진 부추를 넣는다.
4) 3에 녹말물을 넣고 국물이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밥 위에 얹는다.


(참고 :유아식판식/ 지식너머)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