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을 누리는 `발산역 루나플라체` 주목

지하철 5호선 발산역과 9호선 양천향교역 더블 역세권 입지…서울 도심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 주택

마곡지구 내 16만명 배후수요 흡수할 수 있는 주택으로 부상…1인 가구 최적화된 특화 설계 선보여 주목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일대에서 편리한 생활을 누리는 `발산역 루나플라체`가 들어서 주목을 끈다. 단지는 마곡도시개발지구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편리한 생활 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희소성이 높게 평가된다.

`발산역 루나플라체`는 지하 2층, 지상 15층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144호실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9호실로 이루어져 있다.

단지는 우선 5호선 발산역과 9호선 양천향교역을 더블 역세권 입지로 관심을 모은다. 지하철 5호선을 이용해 여의도, 광화문 등에 빠르게 닿을 수 있으며, 9호선을 통하면 강남 접근도 편리하다. 이와 함께 차량으로 올림픽대로 및 강변북로, 공항대로를 통해 여의도, 상암, 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에 편리한 대규모 복합생활문화시설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NC백화점 강서점이 자리하는 것은 물론 홈플러스를 비롯해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일상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초대형 생태문화공원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 최근 서울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서울식물원 및 호수공원이 자리하며 LG아트센터 등 문화시설을 통해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일대 배후 수요를 흡수하는 단지로도 관심을 모은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사이언스파크, 이대서울병원 등 마곡지구 일대 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16만명에 이르는 만큼 1인 가구 등 소형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1인 가구에 최적화된 특화 설계도 `발산역 루나플라체`만의 장점이다. 단지는 1.5룸 및 투룸 평면 구조로 공간 효율을 높여 입주자의 편의를 배려했으며, 기존 주택보다 약 40cm가량 높은 2.8m의 천장 높이를 도입해 개방감을 선보인다.

또한, 발코니 확장을 적용해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천장형 에어컨, 전자레인지, 양문 메탈형 냉장고, 스타일러, 드럼세탁기 등 생활하는데 필수적인 가전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한편, `발산역 루나플라체`는 강서구 등촌동 670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현재 분양 중에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