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가 '2020 봄·여름 와이어리스 브라 컬렉션'을 선보이고 봉제선이 없는 '와이어리스 브라 액티브 심리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아름다움에 있어서 획일화된 기준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존중하는 인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유니클로가 가슴 모양에 맞게 피트되는 이너웨어인 '2020 봄·여름 와이어리스 브라 컬렉션'을 선보이고 브랜드 최초로 플러스 사이즈 모델 화보를 공개했다.

유니클로의 와이어리스 브라는 편안한 착용감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우선시한 디자인으로 이너웨어 업계의 변화를 이끌어왔다. 특히 대표 제품인 '뷰티 라이트'는 여성의 가슴 사이즈와 모양에 맞게 조정되는 입체적인 구조의 3D 브라컵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새로운 제품 타입을 추가한 '액티브'를 포함해 뷰티 소프트, 릴랙스, 멀티웨이 등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다섯 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뷰티 라이트'는 3D 브라컵을 적용해 다양한 사이즈의 가슴에 완벽한 핏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축성을 높여주는 방사형 컷팅과 입체적인 구조로 가슴 모양에 따라 브라컵이 조정되며 소재별 신축성을 고려해 길이를 밀리미터 단위로 조절하는 등 답답함 없이 몸에 꼭 맞는 착용감을 위해 세심하게 디자인했다. 고객의 소리를 바탕으로 밴드의 신축성, 스트랩 위치 등을 개선한 제품도 올해 중 출시할 예정이다.

'액티브' 라인업에서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와이어리스 브라 액티브 심리스'는 사이드 봉제선을 없애 피부에 닿는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브라컵을 탈부착할 수 있어 세탁이 용이하다. 기존 액티브 라인업 제품과 동일하게 크로스 스트랩 디자인으로 가슴을 더욱 안정적으로 받쳐주어 스포츠웨어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유니클로는 다양한 사양의 와이어리스 브라 라인업을 선보인다. '뷰티 소프트'는 후크 및 어깨 끈 조절 고리를 없애 몸에 더욱 부드럽고 편안하게 밀착된다. '릴랙스' 라인업의 경우 가슴과 등까지 전반적으로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보다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평소 오프숄더나 홀터넥 등을 즐겨 입는 여성을 위해 탈부착 가능한 어깨끈으로 크로스백뿐 아니라 스트랩리스, 홀터넥 타입으로도 연출 가능한 '멀티웨이' 라인업을 제공한다.

한편 유니클로 와이어리스 브라는 봉제선이 없어 속옷 라인이 드러나지 않는 울트라 심리스 쇼츠와 세트로도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와이어리스 브라 2만9900원, 울트라 심리스 쇼츠 7900원으로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hss0916@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