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바이오켐, 신종코로나 방역 및 바이러스용 소독제 전국 다중이용 시설 납품
㈜한성바이오켐은 신종코로나 방역 소독제 및 바이러스용 살균소독제 `닥터큐007`, `쿼트플러스알파` 제품을 보건소, 지하철공사, 다수의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 다중이용 시설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바이오켐은 두 제품의 조달계약 및 정부방역사업용 공급을 통한 시설납품을 진행중이다.

`닥터솔루션`은 물과 희석하여 사용하는 농축액 형태의 감염병예방 살균소독제로 물과 64배 희석하여 광범위하게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감염병 병원체를 살균소독하고 유기오염물과 악취원인 미생물의 세정소독을 위해 개발된 시설 및 환경소독제로 자극적인 냄새가 극히 적고 피부자극성을 최소화했으며 생분해성이 뛰어나 환경친화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닥터솔루션`의 64배 희석용액인 `닥터큐007`은 보호장구 착용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제로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 등 광범위한 병원체에 대해 강력하고 광범위한 생화학적 살균소독력을 발휘한다. 500ml 스프레이 형태로 공급되어 사용이 간편하며 피부자극성과 독성이 적고 실내외의 물접촉이 가능한 물체표면에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쿼트플러스알파`는 의료기구 등의 소독에서 병원 환경까지 경제적으로 소독할 수 있어 주요 대학병원 및 의료기관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성분 및 함량은 `닥터솔루션`과 동일하며 각각 무채색(닥터솔루션) 또는 적색(쿼트플러스알파)으로 구별된다.

한성바이오켐 김용국 이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올바른 예방을 위해서는 개인적 차원의 위생관리와 더불어 병원, 학교, 백화점, 관공서, 대중교통, 유치원 등의 살균소독 등 다중이용 시설 차원에서의 노력도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성바이오켐은 국내 방역용(의료용) 살균소독제 `닥터솔루션`의 의약외품 허가 업체로 미 환경보호청(US EPA), 미 특허청으로부터 `닥터솔루션`, `쿼트플러스알파`, `닥터큐007`의 주성분의 인체코로나 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에이즈 바이러스 등 바이러스 및 균주 20여종에 대한 유효성을 입증 받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