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 음주경고 `빨간불`…전문가 "알코올중독 위험" (해투4)
`해피투게더4` 조세호가 알코올 중독 위험을 경고받았다.

13일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2020년 `해투4`의 습관 성형 프로젝트 `아무튼, 한 달`의 첫 번째 실험 `건강한 바디 디자인` 1탄으로 꾸며진다. `아무튼, 한 달`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 달 동안 습관 바꾸기에 도전하는 스타들의 치열했던 30일을 담은 기록이다.

`아무튼, 한 달`의 첫 번째 실험 `건강한 바디 디자인`에는 정준하,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가 피실험 군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단순한 체중 감량이 아닌 체지방 감소와 건강한 혈액 수치를 목표로 지속적인 다이어트에 도전한다. 서울의대 해부학 교실 최형진 교수와 김미림 섭식행동 분야 심리 전문가가 피실험 군의 문제점을 분석,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한 달 전 조세호는 일주일에 6~7일 술을 마신다는 생활 습관을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받았다. 조세호는 "한 잔이라도 술을 마시지 않으면 잠이 안온다"며 심각한 알코올 의존도를 고백했다. 이를 본 최형진 교수는 "이렇게 살다가는 알코올 중독자가 될 수 있다"고 경고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 이와 함께 최 교수는 일상생활에서 마시는 술의 양을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실험이 시작된 이후로도 술자리 `프로 참석러` 조세호에게 술자리를 줄이기란 쉽지 않았다. 이에 조세호는 술을 마신 다음 날 속죄하기 위한 폭풍 운동에 돌입했다고. 하지만 전문가들은 "술을 마신 뒤 운동을 하면 오히려 몸에 더 안 좋다"고 충고해 또 한 번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전언이다.

과연 술보다 술자리를 좋아하는 조세호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은 무엇일까. 술을 마신 뒤 운동을 하는 건 왜 몸에 더 좋지 않은 행동일까.

건강한 몸을 위한 스타들의 습관 성형 프로젝트 `아무튼, 한달`의 시작을 확인할 수 있는 KBS 2TV `해피투게더4`는 13일(내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4`에서 공개된다.

조세호 음주경고 (사진=KBS2)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