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올해 보증총량 3.3조 늘린다…3년내 최대 확대
신용보증기금이 올해 일반보증 총량을 지난해 보다 3.3조원 늘린 49.3조원으로 운용하고 유동화회사보증 2.4조원을 공급해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기로 했다.

신보는 ‘2020년도 영업전략 회의’를 열고 경제활력 제고와 혁신성장 동력 강화를 위한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보는 또 신용보험 20조원을 인수해 중소기업의 연쇄도산을 방지하는 경영안전망 역할도 강화한다.

경기 불확실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일반보증 총량을 최근 3년 내 가장 큰 폭으로 확대했다.

중점정책 부문에 대한 총 보증공급은 지난해보다 1조원 늘린다.

올해 창업기업 17조원, 수출기업 12조원, 주력산업 3조원,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9.5조원, 고용창출·유지기업 4.5조원 등 총 46조원의 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저성장 기조에서 4차 산업혁명은 절호의 기회이며, 주력산업과 신산업 병행 지원을 통해 한국경제의 펀더멘털 회복과 역동성 제고를 위해 신보가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공간인 ‘마포혁신타운, 프론트원(Front1)’을 조성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상거래 결제정보와 기업정보를 결합한 ‘상거래 신용지수(한국형 Paydex)’를 준비 중이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