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 제거에 효과적인 NK면역세포와 수지상세포

NK면역세포 프로그램, 1:1 맞춤형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

우리 몸에는 매일 수 천 개의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우리 몸의 자연적인 면역체계를 통해 암세포는 억제되며 다양한 질병으로부터도 몸을 보호할 수 있다. 이 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NK면역세포와 수지상세포이다.

NK면역세포는 암 세포를 직접적으로 억제하는 면역세포로 모든 사람의 몸 속에 존재하지만 활성도가 높지 않으면 제 기능을 할 수 없다. 때문에 여러 요인에 의해 면역체계가 무너지고 면역력이 감소되면 암세포가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체내 환경에 놓이게 된다.

즉, NK면역세포 활성도는 건강한 면역시스템 유지와 직결되는데 실제로 암 환자들의 혈액에서 확인 된 NK면역세포 활성도는 일반인과 비교했을 때 매우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수 역시 현저히 낮다.

`NK면역세포 프로그램`는 NK면역세포를 혈액에서 추출해 고활성 배양기술로 대량 배양해 주기적으로 다시 체내로 주입하는 방법으로 암세포를 제거하면서 면역체계를 재건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치료법은 정상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고 특별한 부작용이 없어 암환자들은 물론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치료 방법이다. 그러나 NK면역세포는 배양에 어려움이 많은 민감한 세포이기 때문에 NK면역세포 배양에 전문적인 바이오 기술을 보유한 곳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앞서 NK면역세포를 기반한 면역치료 시술이 활성화된 일본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재생의료법을 통해 NK면역세포치료를 제도권으로 수용하며 적극 육성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면역전문기업 바이오인스는 10년간 NK면역세포에 특화된 배양 기술력을 보유한 일본 병원과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총괄본부장 출신의 바이오인스 정재석 부대표를 중심으로 전문 간호사, 일본 현지 직원을 배치해 고객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일본병원예약, 의료 통역, 항공권, 숙박, 식사 현지 가이드 이동 차량까지 의료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