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같은 `마용성`이 아니다, `마포`를 잡아라… `상암DMC파크시티`

12.16 대책에도 지속적인 상승세

정부의 `12·16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마용성(마포·용산·성동)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용산구·성동구의 아파트 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마포구 홀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직주근접성이라는 지리학적인 장점과 함께 새롭게 형성되는 학원 수요가 마포구 아파트값을 견인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마포구에서도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는 상암동이 그 중심에 있다. 상암동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과 하늘공원이 있으며,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중심 지역으로 디지털미디어시티, 서울산업진흥원, MBC, YTN 등이 있다. 또한 자유로, 제2자유로, 지하철6호선, 경의선 및 공항철도가 통과하는 교통 요충지이다.

이곳 상암동에서 분양중인 `상암DMC파크시티` 아파트가 내집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상암DMC파크시티`의 가장 큰 강점은 높은 `교통 편의성`이다. 서울 지하철 6호선과 공항철도, 그리고 경의 중앙선의 3개 노선이 지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도보3분 (역 3번출구에서 실측거리 290m) 거리로 접근성이 높은 `역세권` 아파트이다.

주택 선정에서 핵심이 되는 부분 중 하나인 생활편의 인프라 구축 면에서도 탁월하다. 생활에 필수적인 마트 시설과 영화관, 그리고 스포츠센터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로써 입주자들은 편리한 쇼핑과 여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과 제일성모병원과 같은 대형 병원과의 접근성도 좋아, 건강 이상 발생 시 즉각 의료 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좋은 교육 환경도 빠질 수 없다. 단지 인근에 신북초등학교와 성사중학교, 상암고등학교를 비롯해 총 6곳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초, 중,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연세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서울권 주요 대학과도 가깝다.

특히, `상암DMC파크시티`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분양가격이다. 일반분양이 아닌 조합원 분양이라는 점에서 인근 시세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고 차수별 분양에 따른 초기 조합원 가입자는 가격의 상승도 노려볼 수 있으며, 청약로또 같은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작용되고 있다.

`상암DMC파크시티`에 대한 입주 상담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 문의 및 홍보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28(상암동) 4층에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