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정박 `공포의 크루즈선`...신종코로나 감염자 6명 추가 확인
일본 요코하마(橫浜)항 인근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6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교도통신과 TV아사히가 9일 일본 후생노동성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몸 상태가 좋지 않고 신종 코로나 감염자 근처에 있었던 크루즈선 탑승자 57명에 대한 검사 결과 이날 6명의 감염이 추가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지난 3일 요코하마항 앞바다에 정박한 이후 이 크루즈선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감염자는 70명으로 늘었다. 이 크루즈선 탑승자를 포함해 일본 내에서 신종 코로나 감염이 확인된 사람도 96명으로 증가했다.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후생노동상은 이날 후지뉴스네트워크(FNN)에 출연해 크루즈선에 탑승한 승객과 승무원 전원에 대한 신종 코로나 검사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일본 정부는 신종 코로나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에서 전세기로 귀국한 일본인에 대해서는 전원 신종 코로나 검사를 하기로 했으나, 감염자가 집단 발생한 크루즈선에 대해서는 필요한 인원에 대해서는 검사한다는 방침이었다.

현재 크루즈선에 남아 있는 약 3천600명의 탑승자 중 약 100명이 발열 등의 증상을 호소하고 있어 이후 검사 결과에 따라 신종 코로나 감염자가 추가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크루즈선 내 생필품과 의약품 등도 부족해 격리 상태인 탑승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가토 후생노동상은 NHK 프로그램에 출연해 크루즈선 내 의료 및 위생 분야 지원에 만전을 기할 생각이라며 "선내 생활환경을 확실히 정돈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일본 정부는 크루즈선 격리 기간을 14일로 정해 탑승자들은 오는 19일까지 선내에서 대기해야 하는 실정이다.

한편, 교도통신에 따르면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의 운영사인 `카니발 재팬`은 오는 28일 이후로 예정됐던 이 크루즈선의 5개 운항 계획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카니발 재팬은 도쿄도에 주소를 둔 일본 법인이나, 이 법인의 최대 주주는 미국과 영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인 `카니발 코퍼레이션&PLC`다.

카니발 코퍼레이션&PLC의 홈페이지를 보면 이 회사는 102개의 선박과 프린세스 크루즈, 카니발 크루즈 등 10개의 크루즈 라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의 직원 수는 12만명 이상이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