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플립` 깜짝 게스트는 구글…갤럭시 언팩서 등장 예고

구글이 삼성전자의 신형 갤럭시 스마트폰 언팩 행사를 앞두고 "신나는 일이 곧 벌어질 것"이라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고 CNN 방송이 현지시간 7일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S20` 시리즈와 클램셸 디자인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구글은 이날 구글 안드로이드 트위터 계정에 "신나는 일이 곧 벌어질 거다. 언팩에서 보자"란 글을 올렸다.

또 `갤럭시`(Galaxy)의 A 글자가 `안드로이드`(Android)로 바뀌고 안드로이드의 N은 다시 갤럭시로 변화하는 과정이 무한하게 반복되는 영상이 붙어 있다.

앞서 구글은 2018년 11월 앞으로 폴더블폰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출시된 삼성 `갤럭시 폴드`의 경우 전면의 작은 화면에 표시된 내용이 내부의 큰 화면으로 자연스럽게 옮겨지는 기능이 구현됐다.

이번에 새로 나올 갤럭시 Z플립은 갤럭시 폴드에 비해 더 작은 전면 화면과 세로로 길쭉한 형태의 메인 화면을 갖게 된다.

CNN은 "어쩌면 구글이 Z플립을 위해 어떤 소프트웨어 비책을 준비해뒀을지 모른다"고 전했다.

이어 구글이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을 겨냥한 특별 버전의 안드로이드를 내놓을지도 모른다고 예상했다.

갤럭시 S20은 초당 120 프레임으로 동작이 매끄럽게 구현되는 화면,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865 칩, 4개의 카메라, 16GB 램, 5천㎃ 용량의 배터리 등의 성능을 갖출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Z플립` 깜짝 게스트는 구글…갤럭시 언팩서 등장 예고

디지털전략부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