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울트라 출시일정 공개 및 갤럭시Z플립 출고가격 이슈에 문의량 급증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으나, 삼성 폴더블폰의 두 번째 모델인 갤럭시Z플립에 대한 정보가 여러 경로를 통해 유출되며 해당 모델에 대한 스펙이 사실상 모두 공개된 것이나 다름 없는 상황이다. 가장 확실한 정보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월11일 개최될 예정인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까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추측들에 대중의 귀추가 집중되고 있다.

기존의 폴더블폰인 갤럭시폴드는 외부 4.6형, 내부 7.3형 화면으로 세로축을 기준으로 접히는 방식의 폼팩터가 사용되었다. 출시 이후 화면 중앙 부분의 주름과 내구성, 휴대 성 등을 두고 많은 문제점이 제기되었으며, 갤럭시Z플립을 통해 소비자가 제기한 문제점을 보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갤럭시Z플립은 모토로라 폴더블폰인 레이저 모델과 유사한 클램셸 폼팩터가 전망되고 있다.

조개 껍질 모양의 클램셸 구조는 디스플레이 접힘 너비가 상대적으로 줄어들어 내구성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접었을 경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 한 크기로 휴대 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더불어 갤럭시Z플립의 외부에는 알림과 같은 정보를 확인하기 용이한 1.06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전망이며, 펼칠 경우 6.7인치 형 대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의 해상도는 FHD+, 화면 비율은 22:9로 예상되고 있다.

갤럭시Z플립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55+ 칩이 탑재될 전망이며, 8GB 메모리와 256GB의 저장 공간을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예상 가격은 160만원대 수준으로 전작에 비해 저렴해 진 것으로 예견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폴더블폰의 대중화가 빠른 속도로 전개될 전망이다. 신작 폴더블폰은 2월14일부터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며, 공개와 시기가 맞물려 사전 예약 진행 여부는 미지수이다.

이러한 가운데 출시 이후 빠른 매진이 예상되고 있어,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안전한 물량 수급을 위하여 현재 자체적인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에스폰` 사이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양상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소량의 출고 량을 예상하며 그에 대한 선 주문을 받고 있으며, 빠른 매진이 예상되고 있어 소비자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갤럭시S20 시리즈에 대한 사전 예약 또한 접수가 가능하며, S20 시리즈는 3월6일 출시일이 내정되고 있다. 특히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양상이며, 해당 모델은 강력한 카메라의 성능으로 승부수를 띄울 전망이다.

갤럭시S20 울트라에는 스마트폰 최초로 1억 화소가 넘는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최대 100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디지털 줌과 5배 광학 줌 등 다양한 신 기술이 접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울러 갤럭시S20 울트라와 플러스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제조사 사은품으로 갤럭시버즈 플러스가 지급될 전망이다.

`에스폰`에서 진행되고 있는 갤럭시S20 시리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출고 가격 대비 반값 수준으로 예약 접수가 가능하여 많은 소비자가 몰리고 있는 양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