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 주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국내 확진자가 15명으로 늘어나는 등 상황이 악화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방역 전문가들과 예정에 없던 긴급 회동을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금부터의 대응이 더 중요하다"며 총력 대응을 강조했고, 전문가들은 국내 유입 환자를 줄이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지수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국내 감염병 전문가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긴급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당초 계획에 없던 일정이었지만 예정보다 1시간을 훌쩍 넘긴 두 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금부터의 대응이 더 중요하다"고 총력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우선 국내로 유입되는 환자 수를 줄이는 게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또 현재 국가가 지정한 의료기관에 지나치게 많은 업무가 집중될 수 있는 만큼 이를 분산시킬 필요도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특히 질병관리본부의 기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방역에 구멍이 생길 때 마다 청와대와 복지부, 총리실 등 컨트롤타워가 많이 혼란스럽다는 점을 지적한 겁니다.

컨트롤타워를 통일하고 지자체와 빠르게 협력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는 것도 수반돼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는 이날 중국 우한 방문 외국인의 입국을 차단하고 중국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의 입국절차를 강화하는 내용의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대통령이 강조한 대로 현재의 상황은 `경계` 단계이지만 `심각` 단계에 맞는 조치로 선제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문 대통령은 "무엇보다 국민안전을 최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며 "정부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을 활용해 총력 대응하라"고 주문했습니다.

한국경제TV 지수희입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