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올해 경영 키워드는 `혁신`과 `변화`"
<사진 =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SK에너지는 오늘(31일), 신년을 맞아 올해 경영 전략과 신사업 비전을 밝혔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사내 인터뷰를 통해 "올해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크지만, 혁신과 변화를 키워드로 극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해상유 환경 규제인 IMO 2020 시행이 가져올 사업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이를 기회로 삼기 위해 감압 잔사유 탈황설비 VRDS 투자를 단행했다"며, "고유황 중질유를 원료로 0.5% 저유황 중질유와 선박용 경유 등 하루 총 4만 배럴의 저유황유를 생산할 수 있어 IMO 2020에 대응하는 가장 효과적인 설비이며, 이를 통해 매년 2~3천억 원의 추가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에너지는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혁신`을 강조하고 혁신 방향에 대해서도 밝혔다.

조 사장은 "지난해 SK에너지는 새로운 플랫폼 BM 실행을 본격화했다"며 "주유소 공유 인프라 비즈니스 모델인 `홈픽` 등 현재 추진 중인 플랫폼 BM이 경쟁력을 갖추고 회사의 대표 성장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도록 다양한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동시에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이 SK에너지에서 제공하는 Local Delivery 플랫폼, Car Care 플랫폼 등을 통해 더 편리하고 유용한 삶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템도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올해 경영 키워드는 `혁신`과 `변화`"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