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의 부장들’, 개봉 2주차 부동의 박스오피스 1위 ‘적수 없는 흥행 이어간다’


신년 대한민국 관객들을 사로잡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개봉 2주차에 접어든 1월 30일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무려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 하며 압도적인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남산의 부장들>은 개봉 이후 예매율 역시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놓은 적 없어 장기 흥행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분석 된다. <남산의 부장들>은 개봉 2주차를 맞은 금주 주말에도 전세대 관객들이 꼭 봐야하는 영화로서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속도라면 <남산의 부장들>은 금주 내 400만 돌파가 확실시 된다.

관객들은 <남산의 부장들>이 ‘2020년 연초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전세대가 함께 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영화’인 점을 높게 샀다. 특히 극장 밖을 나서며 새로이 시작되는 콘텐츠 검색과 재생산은 더욱 눈 여겨 볼만하다. 관객들은 영화가 모티프로 삼은 10.26 사건에 대해 직접 검색하고, 2차 콘텐츠를 생산하며 능동적으로 영화를 즐기고 있다. 관객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남산의 부장들>은 설 연휴 이후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수성하며 흥행, 입소문, 만듦새까지 모두 인정 받고 있다.

<남산의 부장들>은 1979년, 제2의 권력자라 불리던 중앙정보부장(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 암살사건을 벌이기 전 40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개봉 후 단 한번도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고 흥행몰이 중인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절찬 상영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