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신종코로나 대응 상황에 따라 일정 조정..국민불안 최소화"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상황에 따라 일정을 조정할 예정이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31일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하며 대응상황에 따라 대통령의 일정도 일부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진 환자가 11명으로 늘어나고 2·3차 감염자까지 발생하면서 이번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오전 열린 법무부와 행안부의 권력기관 개혁 후속방안 추진 보고자리에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추가 확진자가 나왔고, 2차감염자가 발생함으로써 지역사회 감염가능성이 커졌다"며 심각성을 우려했다.

문 대통령은 또 "우한에 있는 우리 국민이 귀국해 격리되고, WHO가 공중보건 위기상황을 선포한 만큼 국민 불안을 최소화 하기위해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비상한 내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의 일정과 관련해 "예를들면 신종코로나와 관련한 대책회의를 진행한다거나 계획돼있던 국무회의를 신종코로나와 관련한 회의로 진행할 수 있다"며 "아직 관련 내용을 조정 중에 있다"고 말했다.

다만 예정된 경제 일정은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현재 청와대는 신종코로나와 관련한 방역대책 강화와 동시에 이번 사태가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비해 경제를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가 두 축을 모두 고민하고 있다"며 "경제와 관련된 일정을 예정대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