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급 못준 SK하이닉스…특별기여금 400% 지급
SK하이닉스 기본급 400% 수준의 `특별 기여금;을 직원들에게 지급한다. 반도체 실적 악화로 매년 지급하던 성과급을 못주게 되면서 직원 사기 진작 차원에서 마련한 조치다.

SK하이닉스는 오늘(30일) "경영실적 악화에도 기술 발전과 제반 시설 성공적 투자, 안전문화 정착 등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며 "구성원의 기여에 대한 `미래 성장 특별 기여금`을 (기본급) 400%로 31일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장 전망치에 따르면 내일(31일) 실적을 발표하는 SK하이닉스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은 약 2조9천억원이다. 지난 2018년 20조8천억원과 비교하면 90% 가까이 급감한 것이다.

이처럼 실적이 크게 악화하면서 연간 실적에 따른 성과급인 PS를 지급하는 기준에 미달해 SK 인수 첫 해를 제외하고 처음으로 PS를 주지 못하게 됐다. 2018년에 사상 최고 실적을 거두며 작년 초 PS 1천%, 특별기여금 500%에 이르는 `역대급` 성과급을 지급했던 것과 정반대 상황이다.

그러나 여러 유의미한 성과에 대한 구성원의 기여를 격려하기 위해 `미래 성장 특별 기여금` 명목으로 기본급 400% 지급을 결정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다만 생산성 목표 달성에 따라 상·하반기에 지급하는 생산성 격려금(PI)은 지난해 상·하반기 모두 예년과 같이 기본급의 100%(연간 200%) 그대로 지급하기로 했다.

김민수기자 ms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