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우한서 국내 입국 3,023명"...정부, 전수조사 나선다
보건복지부는 최근 14일 이내 우한을 통해 입국한 3,023명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8일 출입국기록 등으로 파악된 우한공항에서의 입국자는 총 3,023명(내국인 1,166명, 외국인 1,857명)에 대해 지방자치단체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일괄 조사 및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우한에 다녀온 내국인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확인되는 경우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에 이송해 격리·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외국인은 출국 여부를 우선 확인하고, 국내 체류자의 경우 경찰청 등과 협조해 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수습본부는 또, 무증상기에 입국한 후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환자를 조기에 확인해 조치하기 위해 지자체별 선별진료소를 현재 288개소에서 추가 확대한다.

확진 또는 의심환자 입원에 필요한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은 현재 29개 병원 161개 병실을 운영중이며, 지역별 거점병원 및 감염병관리기관 등의 병상도 동원 가능하록 준비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네 번째 확진 환자의 접촉자는 172명이며, 증상 발현 후 주로 자택에 머물면서 의료기관 방문 외에는 별다른 외부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입국시 탑승한 항공기, 공항버스, 방문 의료기관에 대해 모두 환경소독을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中 우한서 국내 입국 3,023명"...정부, 전수조사 나선다
양재준 성장기업부장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