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내츄럴은 바쁜 현대인이 편안한 잠을 자는 데 도움을 주는 '쿨잠 부루수'를 오늘(21일) 출시했다.

쿨잠부루수는 몸과 마음을 보살피는 시간인 밤에 마시는 차(茶)이다. 잠 들었을 때 쓰는 '쿨쿨'과 상추의 옛말인 '부루'를 더해 제품명을 정했다.

쿨잠부루수에는 '흑하랑'을 주원료로 한다.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락투신이 일반 상추보다 124배 높다. 그 밖에 감태, 미강, 타르트체리 같은 9가지 원료를 배합했다.

보존료, 향료 색소 같은 인공감미료를 쓰지 않고도 바나나와 사과 맛을 낸다. 칼로리도 23킬로칼로리로 낮아 잠들기 전에 마셔도 부담없다.

쿨잠부루수는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48시간 한정수량 행사 ▲지지서명 행사 ▲이너셋몰 포인트 지급 행사를 하고 있다.

휴온스내츄럴은 지난 2017년 피부 관련 식물성 신소재인 '발효 허니부쉬 추출물(HU-018)'의 개별인정을 얻었다. 개별인정이란 새로운 원료의 안정성과 기능성을 식약청에게 인정받는 것을 뜻한다.

2019년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깻잎추출물(PH501)'과 여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YT-1)' 같은 개별인정을 얻었다.

새로운 기능성 소재를 잇따라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큰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조세일보 / 강대경 기자 daegyung@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