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020 경영전략 워크숍 개최…"새로운 10년 도약"
KB증권은 지난 17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2020 경영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영전략 워크숍`은 전사 및 각 부문의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추진 결의를 다짐함과 동시에 `함께 하는 KB, 소통하는 KB`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의 전사적인 행사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과 박정림, 김성현 KB증권 사장을 비롯한 KB증권 전체 임원 및 부점장(해외 법인장 포함) 2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10년, 도약하는 KB증권`이라는 슬로건을 필두로 2020년 경영전략 및 WM/IB/S&T/WS 부문별 주요 사업 방향성에 대한 공유로 시작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리더의 업무소통 방식 변화`에 대한 강의와 2020년 경영전략과 연계한 각 사업부문 및 지역 본부별 실천 다짐이 담긴 캐치프레이즈 발표를 통해 임직원간 결속을 강화했다.

KB증권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및 운영구조 효율성 제고`를 2020년 경영전략 방향으로 설정하고 핵심·신규 비즈니스 경쟁력 및 수익성 강화,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경쟁력 및 효율성 제고, 효율적 경영관리 체계 구축을 통한 지속성장 기반 강화를 중점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2020년은 새로운 10년의 시작이자 KB증권이 국내 최고 금융투자회사로서 도약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우리가 가진 `1등 DNA`와 조직 내 `Winning Culture`를 더욱 강화해 업계 정상의 자리를 향해 정진함에 있어, 사장, 임원부터 리더가 제 몫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사장인 나부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