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여신` 쯔양 月 최고 수익 공개…"구독자 많다고 많이 번다고?"
`마리텔V2`을 통해 쯔양의 유튜브 수익이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마지막 회에서는 김구라의 `구라이브`, 전광렬의 `광포차`, 김장훈과 `팀 킴`의 `컬링 완타치`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김구라와 장영란, 우승민은 쯔양의 초대를 받고 그의 집으로 찾아갔다. 쯔양은 "`마리텔` 와서 얻어먹기만 해서 대접하려고 초대했다. 먹방할 때 자주하는 메뉴로 준비했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구라는 본격 먹방 전 이름을 `쯔양`이라고 지은 이유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쯔양은 "이유 없이 지었다. 본명이 ㅈㅇ, 박정원이라 그렇게 지은 것도 있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쯔양은 짜장면은 최대 몇 그릇을 먹을 수 있냐는 질문에 "종목이 아니라 많이 못 먹는다. 7그릇 정도"라고 답했다. 그는 "초등학생 때부터 많이 먹었는데 정확하게 알게 된 건 중학교 때 할머니 집에 내려갔을 때였다. 매번 다섯 끼, 여섯 끼 챙겨주셨다. 고봉밥에 항아리 수제비 같은 거를 주셨는데 다 먹었다"고 고백했다.

또 먹방을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대학 생활 하면서 자취하는데 식비가 없었다. 그때 친구들이 먹방 데뷔를 추천했고 생방송 시작했다"고 전했다.

특히 쯔양은 수익에 대한 질문에 "구독자가 많다고 돈을 많이 벌지는 않는다. 오히려 6개월 전에 더 많이 벌었다. 핵심은 조회 수라서 조회 수가 안 나오면 못 버는 거다"라며 "최고 많이 벌었을 때는 한 달에 4천~8천만 원까지 벌었다. 그때가 제일 잘 벌었을 때다. 그 정도까지 나오려면 한 달에 조회 수 100만 이상인 것만 계속 나와야 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쯔양은 2020년 계획에 대해 "더 욕심내지 않고 건강했으면 좋겠고, 시청자분들도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