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류허 중국 중앙정치국 위원 겸 부총리가 미중 1단계 무역 합의안에 정식으로 서명했다. 무역 분쟁 18개월만의 합의다.

정초 불거진 중동 발 리스크가 완화 됨과 동시에 오랫동안 글로벌 경기의 발목을 잡아온 대형 글로벌 불확실성이 함께 해소되는 모습이다.

다우존스 지수도 이에 힘입어 종가기준으로는 사상 처음 29,000선을 돌파하며 바야흐로 다우

30,000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공 | 유튜브


유안타증권 글로벌 인베스트먼트본부 유동원 본부장은 지금이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에 주목해야 할 적기라고 강조한다.

한국경제TV에서 방송중인 `해외주식 히어로즈 시즌2`에 출연한 유동원 본부장은 2020년이 4차산업혁명의 큰 전환점이 될 것이며 이중 5G와 함께 대체에너지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 봤다.

4차산업시대에는 에너지 수요가 따르기 때문이다.

최근 발생한 호주 산불기점으로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글로벌 정부의 속도가 가속화 될거라는 전망 또한 대체에너지 관련 기업에 관심을 가져야할 이유라고 말한다.

유망 해외투자상품을 발굴해 소개하는 프로그램 `해외주식 히어로즈 시즌2`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4시 30분에 방송된다.해당 방송 영상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 또는 포탈사이트에서 `해외주식 히어로즈`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성PD js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